AI 관련주 구글 주가 신고가

미국의 3대 지수는 계속 상승했습니다.특히 나스닥은 6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2021년 11월 당시 최고가 16,212에 약 4%만을 남겨둔 상황입니다.

시장 전에 발표된 미국의 4분기 실질 GDP는 3.3%로 예상치인 2.0%를 크게 웃돌며 미국 경제의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연준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인플레이션 지표는 PCE는 전망치와 같은 2.0%로 발표됐습니다.

시장은 현재 연준이 3월 FOMC에서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을 거의 50:50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AI 관련주 구글(알파벳) 주식의 주가는 약 2% 상승해 2022년 3월 이후 약 22개월 만에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사우디 아람코에 이어 글로벌 시가총액 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글 주식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1. Chat GPT와 경쟁하는 제미니 지난해 Chat GPT로 촉발된 AI 산업에 대한 관심은 구글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12월에는 GPT-4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AI 모델 제미니를 공개했습니다.

구글은 제미니를 통해 더 나은 검색 환경을 만들고 더 효과적으로 광고를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또 구글 클라우드로 AI 도구를 확장해 인공지능 산업의 핵심인 클라우드에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지난해 2분기 기준으로 구글 클라우드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시장점유율 3위(11%)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작년에 770억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기록했습니다.이는 클라우드 시장 경쟁사보다 훨씬 높은 수치로 AI 분야에 막대한 연구비용을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2. 디지털 광고 매출 급증 전망 회사들은 구글 검색, 안드로이드, 크롬, 유튜브 등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9개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광고 사업은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7,400억달러에 달하는 시장에서 점유율 약 2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2022년에는 인플레이션 급증으로 많은 기업이 광고 비용을 축소했지만 업계는 회복세에 있습니다.리서치앤마켓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광고 지출은 2030년까지 연평균 14%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저평가 현재 시장을 주도하며 AI 관련주 M7 기업의 PER와 잉여현금흐름을 비교하면 알파벳은 두 지표 모두 7개 기업이 가장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AI 관련주인 구글 주식 주가의 강세 요인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2022년 12월 영국 인디펜던트는 OpenAI의 ChaGPT가 등장하면서 ‘구글은 끝났다(Google is done)’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여전히 구글은 점유율 90%를 유지하고 있고 버드, 제미니 등을 통해 인공지능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이 같은 상황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