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에 좋은 차는 어떤게 있을까?

오늘은 비염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이 접촉했을 때 과민반응으로 인해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비염에 효과가 있는 차

1.대추차는 코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감초와 대추를 함께 끓여 성실히 먹으면 비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염뿐만 아니라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에 좋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며 심장과 폐 건강에 좋고 감기 증상을 완화하여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시 비타민C, 미량원소가 있어서 피부의 혈색을 건강하게 하는 데 좋았습니다.

2.녹차 비염에 좋은 차 중 하나로 녹차에는 항알레르기 물질로 알려진 카테킨류 성분으로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일본 오모리대 미우라 교수는 녹차가 알레르기 증상을 50% 감소시킨다는 논문을 발표했고, 원광대 한락학과 김형민 교수도 동물실험을 통해 녹차의 항알레르기 효과를 입증한 바 있었습니다.3. 수세미 차수세미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사포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히스타민의 방출을 억제하고 체내에서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포닌은 가래, 기침 등의 증상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호흡기 질환에 좋았습니다. 수세미는 차가운 경향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많은 사람이나 남성에게 좋았습니다.

4. 박하차 비염으로 코가 막혀 답답했을 때 멘톨 성분이 풍부한 박하차를 진하게 우려내서 마시면 코가 개운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박하에 들어 있는 청유 성분에는 비염이나 감기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이 들어 있었습니다. 역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줘서 땀샘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피부 속 열을 발산시켜서 부어있던 코 점막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5. 유군피 참느릅나무 껍질인 유군피는 예로부터 코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콧속 염증 제거 또는 항균, 살균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또는 위장 질환의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6.도라지차도라지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도에 점액 분비물을 늘려 기관지 보호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플라티코딘, 폴리갈락신 등 사포닌의 세부 성분이 이런 역할을 했습니다.그리고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하고 해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플라티코딘 성분은 진정 작용도 있고 위산 분비 억제 효능이 없습니다.

7.유자차 유자에 전반적인 리모넨 성분은 소염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편도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시 유자에는 같은 양의 레몬보다 비타민C가 무려 3배나 전반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비염에 좋은 차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제가 안내해 드린 차를 통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