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가 보여주는 다양한 연구 성과! 오늘은 ‘자율주행차’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자율주행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보도자료 2월 9일 이용구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자율주행’에 대한 연구 보도자료를 기억하십니까?
자율주행 데이터 관리를 위한 국제표준기술문서 개발 이용구 교수 연구팀
표준 기술을 통해 데이터셋 형태를 하나로 통합해 자율주행 데이터 간 호환성 증대가 기대된다.▼ 연구성과 더 자세히 보기▼
이용구 교수 연구팀 자율주행 데이터 관리를 위한 국제표준기술문서 개발 나서 GIST Excellence J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 기계공학부 이용구 교수 연구팀은 자율주행 빅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국제표준기술문서 개발에 나선다. www.gist.ac.kr
이용구 교수 연구팀 자율주행 데이터 관리를 위한 국제표준기술문서 개발 나서 GIST Excellence J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 기계공학부 이용구 교수 연구팀은 자율주행 빅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국제표준기술문서 개발에 나선다. www.gist.ac.kr
다양한 ‘자율주행자동차’에 관한 연구사례
그동안 지스트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① 자율주행 시대로! 전문인력 양성
자율주행 시대로!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전문인력 양성 > Events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는 연세대·서강대·고려대와 공동으로 미래 전략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래형 자동차 핵심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www.gist.ac.kr
② 자율주행차 멈추는 수신호 DB 구축
이용구 교수 연구팀, 자율주행자동차 멈추는 세계 최대 수신호 DB 구축&시연 성공> GIST Excellence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총장 김기선) 연구진이 레벨4 기술의 자율주행자동차가 도로 위 경찰 수신호나 지시봉을 인식하기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수신호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실험 환경에서 자동차가 교통 수신호를 인식하고 정지하는 시연에 성공했다.www.gist.ac.kr③ 자율주행을 위한 딥러닝 연구개발이용구 교수 공동연구팀, 자율주행자동차 연구를 위한 딥러닝 연구개발 > GIST Excellence□GIST 기계공학부 이용구 교수 연구실과 포항공대 김대진 교수 연구실 공동연구팀이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헌)가 추진하는 자율주행에 영향을 미치는 비정형 동적특성 인지 오픈데이터 세트 및 인지처리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돼 향후 4년간 자율주행 연구개발에 나설 예정이다.www.gist.ac.kr이용구 교수 공동연구팀, 자율주행자동차 연구를 위한 딥러닝 연구개발 > GIST Excellence□GIST 기계공학부 이용구 교수 연구실과 포항공대 김대진 교수 연구실 공동연구팀이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헌)가 추진하는 자율주행에 영향을 미치는 비정형 동적특성 인지 오픈데이터 세트 및 인지처리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돼 향후 4년간 자율주행 연구개발에 나설 예정이다.www.gist.ac.kr’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용어에 대해 알아볼까요?국내에서의 수준 분류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레벨 0 운전 자동화 없음 – 레벨 1 운전자 보조 운전자 보조 레벨 2 부분 운전자 자동화 레벨 3 조건부 운전자 자동화 자율주행 레벨 4 고도 운전자 자동화 레벨 5 완전 운전자 자동화레벨 0 운전 자동화 없음 – 레벨 1 운전자 보조 운전자 보조 레벨 2 부분 운전자 자동화 레벨 3 조건부 운전자 자동화 자율주행 레벨 4 고도 운전자 자동화 레벨 5 완전 운전자 자동화국내외 자율주행 셔틀 자율주행 셔틀은 대중교통 개념의 운송수단으로 자율주행 기술 운용 폭이 넓어 상용화 가능성이 높습니다.AutoVe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시범 운행하고 국내 최초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제공 GRT 네덜란드 업체 2get there 양방향 문 미니버스 EZ10 프랑스 업체 Easy Mile의 레벨4 전기차AutoVe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시범 운행하고 국내 최초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제공 GRT 네덜란드 업체 2get there 양방향 문 미니버스 EZ10 프랑스 업체 Easy Mile의 레벨4 전기차현황 및 전망 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은 고도 자율주행자동차(레벨4) 상용화 시기인 2024년부터 시장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자율주행자동차 임시운행허가는 기술개발 중인 자율주행자동차의 시험운행을 허용하는 제도입니다.레벨 3 이상의 모든 자율주행차는 전국 모든 도로에서 운행할 수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의 미래 자율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우리 주변의 다양한 산업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보건의료 부동산 자율주행 시스템 책임확인 차량 내 접촉식 센서로 건강체크 외곽지역 가치상승 방위구호 항공안정성 높은 기술 적용 효율적 보급품 전달 단거리 항공노선에 영향보건의료 부동산 자율주행 시스템 책임확인 차량 내 접촉식 센서로 건강체크 외곽지역 가치상승 방위구호 항공안정성 높은 기술 적용 효율적 보급품 전달 단거리 항공노선에 영향보건의료 부동산 자율주행 시스템 책임확인 차량 내 접촉식 센서로 건강체크 외곽지역 가치상승 방위구호 항공안정성 높은 기술 적용 효율적 보급품 전달 단거리 항공노선에 영향지금까지 지스트가 연구한 ‘자율주행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이번에는 어떤 단어를 볼까요?지금까지 지스트가 연구한 ‘자율주행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이번에는 어떤 단어를 볼까요?지금까지 지스트가 연구한 ‘자율주행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이번에는 어떤 단어를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