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니스트: 마크 앙드레 르클렉 ft 암벽등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알피니스트: 마크 안드레 르클렉ft 암벽등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미국 다큐멘터리에서. 평점이 9.1대인 고평가 다큐멘터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등산을 소재로 한 것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만, 추천 평가가 많아서 보게 되었습니다.

알피니스트: 마크 안드레 르클렉ft 암벽등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미국 다큐멘터리에서. 평점이 9.1대인 고평가 다큐멘터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등산을 소재로 한 것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만, 추천 평가가 많아서 보게 되었습니다.

보면서 이게 뭐지. 계속 이런 생각을 하면서 보게 됐어요. 저 위험한, 산꼭대기를 맨손으로 올라간다고? 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등산을 보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영화감독 피터 모티머가 우연히 젊은 산악인 마크 앤 #드렐 크렉을 만나게 됩니다. 유명하지도 않고 젊고 겸손한 이 청년은 다소 특이한 점이 많은 친구였습니다.

높은 봉우리와 갑자기 얼어붙은 폭포를 오르는 2년간의 여정을 감독의 관점에서 보여줍니다. 감독은 마크와 자연과 맺는 관계, 모험, 그리고 그의 비타협적인 탐색, 그리고 열정을 추구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모습을 조용히 관찰합니다.

#프리솔로 #등산이라는 분야가 있는데, 이 분야는 오직 맨손으로 최소한의 장비만 가지고 산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입니다. 순간 실수라는 날에는 바로 떨어져 죽는 매우 위험한 스포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리솔로 등산은 산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예술의 경지에 오르는 하나의 예술 분야로 성장하게 된 것입니다.

그 자체가 인정되는 분야로 일반 스포츠와 개념이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알피니스트

#알피니스트 한 걸음 한 걸음 자신에게 집중하고 목표를 하는 산악인의 삶에 대한 다큐멘터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자연 속 사람의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단독등반을 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더욱 집중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생의 길이로는 판단할 수 없는 인생의 깊이를 보여준 한 사람의 인생 다큐멘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용, 스포일러 있음

마크 안드레 ∙ 크렉은 유명한 여러 산을 방문한다 험준한 산들을 단독 등산으로 서서히 유명해지기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 오르는 것은 목숨을 건 도박인 것 같습니다.

일단 좀 충격적인 내용인데요. 주인공인 마크 안드레 크렉이 죽습니다. 네, 등산 중에 말이죠. 가족에게 마지막으로 산 정상에 올랐다는 사진과 영상을 보내고는 눈사태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사실 이거 보면서 이게 사실인가. 이거 가짜 다큐멘터리가 아닌가 해서 봤는데 진짜였어요.

최종적으로는 고인이 된 마크 안드레 크렉을 많은 인물들이 추모하며 끝을 맺습니다. 불처럼 뜨겁게 타오르려고 한순간에 허무하게 끝나는 느낌으로. 마크 앙드레 르클레크가 좀 더 살아서 더 유명해졌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깊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알피니스트: 마크 앙드레 르클레크 감독 피터 몰티머, 닉 로젠 출연 미등록 공개 미공개알피니스트: 마크 앙드레 르클레크 감독 피터 몰티머, 닉 로젠 출연 미등록 공개 미공개알피니스트: 마크 앙드레 르클레크 감독 피터 몰티머, 닉 로젠 출연 미등록 공개 미공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