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엔엠 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입니다. 코로나나 금리인상 등의 문제로 큰 타격을 입은 기업이라면 법인대출 요건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기존 상태로 돌아가기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해보려고 하는데 적절한 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대출을 통해 적절한 대안을 찾고자 할 것입니다.
법인대출 요건은 생각보다 복잡하고 갖춰야 할 사항이 많다 보니 중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신용점수와 함께 업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매출이 좋고 순이익이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해도 신용도가 낮으면 자금조달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까다롭다고 생각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신용보증기관을 통한 경우 6등급 이내에서 KCB 점수 기준이면 6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무리없이 가능하지만 그 이하면 조건이 좋지 않아 부담스러운 금리가 적용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업력이 짧으면 기업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법인이라면 적어도 1년이 지나야 대출 요건에 해당할 것입니다.
자금 조달을 위해 은행을 방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담보력을 높게 요구해서 부담감을 주게 됩니다. 또 스타트업이나 기업 규모가 작다면 시중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금조달에 승인이 이뤄질 수도 있지만 높은 금리로 인해 매일같이 압박감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 사업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정부는 담보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기술력과 사업성, 경쟁력, 신용 등을 체크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이런 부분들을 설득력 있게 어필해보면 만족스러운 한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다가 지원을 받을 때 다른 기업과 비교해 높은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보다 안정감 있게 운영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업 매출은 평가를 받을 때 아주 많은 부분을 포함합니다. 같은 업종이라도 매출이 높을 경우 발전 가능성이 높고 성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요. 이런 부분에서 원하는 만큼의 한도를 받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은행보다 높은 한도에서 지원이 이뤄지게 되고 낮은 금리로 인해 부담감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자금은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으로 나뉩니다. 시설 자금은 토지 구입이나 공장 설립, 기계 설비 등에 사용되는 것입니다. 운전자금은 원재료비나 인건비 등으로 사용되는 자금을 말합니다. 현재 자신의 기업 상황과 적절한 자금은 무엇인지 잘 파악하고 신청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줄 거예요.
정부 지원 사업은 심사 과정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또 한정된 예산 때문에 미리 공고를 파악하지 않겠다고 서두르고 신청하는 것이 어렵겠지만.만약 예산이 바닥날 경우 조기에 마감합니다.그래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이럴 때는 회사 경영 및 정책 자금에 관한 역량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하는 듯하다고 생각합니다.높은 승인률을 기대하기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냅니다.물론 어디서나 상담을 받는 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상태에서 충분한 능력을 가진 컨설턴트가 아니면 안 됩니다.그래야 결석 이유와 지원 조건 등을 정확히 체크한 후 접근할 수 있습니다.또 기업의 평가를 우수하게 받는 노하우를 인지하게 되므로 다양한 방면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경제적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대응법을 조사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본업에서 이 부분들을 체크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또 잘못해서 실수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든든한 조력자와 함께 좀 더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까다롭게 생각한 부분이 결코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겠죠.
비엔엠(bnm)중소기업경영지원센터 문의 1877-2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