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다운 직방 광고?! Home Updated, zigbang (박서준)

이것이 한국에서 나오는 광고 맞나요?화면 전환, 룩, 카메라 무브 등 기성의 한국 광고는 볼 수 없는(그러나 외국에는 자주 있다^^)아나자 수준의 노가타 광고다.기존 헬기 등의 모델이 나오고(물론 경쟁사의 다방 광고였는데)원룸 중계하던 광고와는 전혀 다른 나오마사의 신 사업인 LoT의 모던, 뉴텍 다움을 영상에 잘 담았다.단지”우리 이런 기술 있습니다”의 나열거들랑 심심한 광고이었겠지만, 놀라운 만들기로 기술을 담아 보는 내내 시각적으로도 즐겁다.즈 쓰윽 즉시~거리는 옛 BGM선택도 뛰어나다.(BGM:Jean Michel Jarre-Zoolookogie)가장 첨단 뉴텍 기술에 옛 룩과 노래 같은 것…시각, 청각, 모든 선택의 감각이 훌륭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박·서준을 메인 모델로 했기 때문, 섬네일만 봐서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팍소쥬은처럼 높은 수준의 배우가 나오는 광고는 사실..( 좋게 말하면 안정적이지만..) 분명한 것이다.그런데 빅 모델을 넘어 화려한 시각과 비주얼이 있으므로, 박·서준은 오히려 기억에 별로 남지 않는다.비스 포크 스타일의 이런 감각적인 광고가 갑자기 어디서 나왔는지 추측했다.이런 우스꽝스러운 톤 앤드 매너. 어디서 본 듯한 기분이 드는데!!딱 한곳, 삼성 전자의 비스 포크 광고가 떠오른다.TVCF사이트 크레디트를 조회했더니 역시”제일 기획+평소 TV광고를 많이 찍고 있던 제작사 『 턱턱 』+TVCF를 많이 하고 있던 포스트업자 조합이다.처음에는 외국 같다는 생각했지만 상황을 보면 이런 톤 앤드 매너를 “비스 포크 룩”로 불러야 한다.이 광고를 제작한 제작사뿐 아니라 다른 제작사가 비스 포크의 광고를 만들어도 이 같은 톤이 나와서 신기한 일인가, 아니면 당연하다?브랜딩의 관점에서 보면 일관된 브랜드의 톤 앤드 매너를 지키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애플 광고가 “애플 광고 룩”을 지키듯 비스 포크가 “비스 포크 룩”을 지키는 것도 당연하다.그런데 이상한 것은 이런 서비스 포크 룩을 다른 브랜드 노가타에서 선 보이다니… 그렇긴 이상한 뿐이다.그저 제일 기획의 손이 왔기 때문에 발생한 우연일까?아니면 Zigbang측에서 “비스 포크 광고처럼 만들어 주세요”라는 강력한 요구 때문일까?…방 구석의 레 뷰어의 망상이 길어졌다^^#비스 포크#노가타#때#화면 전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