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플랫폼 웹툰을 자주 보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게임 관련 웹툰이 얼마나 될지는 알 수 없다. 네이버에 연재되는 작품 중 게임 관련 웹툰이라면 일요일에 열렙 전사, 수요일에 판타지 여동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다른 작품이 뭐가 더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앞서 언급한 두 작품과는 성향이 다른 웹툰이다.
네이버 목요일 웹툰 하드 리오바 워치의 발매가 네이버 검색 결과 2016년 5월.하드 캐리는 2년 후의 2018년 5월에 연재가 시작된 웹툰으로 오버 워치에서 영감을 받고 탄생한 웹툰이라고 본다.작품 내의 주요 무대가 된 게ー무사이오닛크·떠돌이의 시스템도 오버 워치와 유사한 측면이 있다.실제로 이 웹툰에 대해서 말할 길지 않다.한마디로 줄이면” 아련한 웹툰”라고 할까?점점 이야기의 질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처음부터 열어 보면, 소개문에 “그 티아에 졸리니?”천상계 듀오의 프로 게이머 도전기”가 되고 있지만 실제로 천상계 듀오가 누구인지도 애매하게 다가오고… 그렇긴”그 티아에 졸리니?”라는 것은 유행어를 쳤을 뿐이다.꼭 천상계 듀오는 수호 하지만 듀오라면 함께 도전해야 할 것 같은데, 지금은 각자의 길을 가는 형식으로 되어 버렸다.두 남자의 프로 게이머 도전기라고 하면 모를까.게다가 주인공은 이미 프로 게이머이다.[이야기, 판타지]이 태그화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스토리가 매력적이지 않다.라고 단정 할 전개를 펼쳤다.캐릭터 각각의 매력도 부족하다.현실 세계에 있었던 사건에서 영감을 받고 이 만화를 그린 것 아니냐는 정도 진전이 없다.이 웹툰의 전성기는 마침 그 초반 정도?그 사건은 당연히 오버 워치게 그리고 핵 의혹 논란 사건이다.
개구리 핵의혹 논란 – 나무위키1.개요 2. 발단 2.1. 팀디즈니스의 의혹제기 2.2. 인벤에서의 의혹제기 3.결과 3.1 블리자드의 답변 3.2 . 인벤방송에서의 실력인증 4 . 원인 5 . 수습 5.1. 팀 Dizziness 6. 논쟁 6.1.스트로브의 협박 6.2.여성 게이머에 대한 편견 6.3.네티즌의 성급한 마녀사냥 6.4.개구리 선수가 여자라서 핵의혹을 받은 것이 아니야 6, 전디협 사과문 8건 대응…namu.wiki
처음부터 독자적인 세계관을 만들었다면 그 세계에 매력이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현실을 제대로 복사해서 그 안에서 통쾌한 인생역전 스토리 같은 전개를 펼쳐야 하는데… 미리 플롯을 구상해 놓은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생각나게 전개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허술하다.몇 년 전만 해도 한 페이지에 요일별 웹툰이 다 보였던 것 같은데 웹툰이 쏟아져 나올 정도로 완성도가 떨어지는 양산형 작품들이 눈에 띄지만 하드캐리도 적당히 트렌드를 포착했을 뿐 작가의 역량, 작품의 완성도가 부족해 보인다. 라는 것이 내 생각이다.